본문 바로가기

취미 HoBby/독서 ReaDing bOoks*

[박굥의책읽기] 나라의 숲에는 - 류승희

반응형

< 나라의 숲에는 >

류승희.


동네 도서관에 들렀다가 발견한 만화책입니다.

연필로 쓱쓱 그린 그림체가 마음에 들어서 빌려와서 읽었어요.



서른에 떠나는 우정여행이 책의 주요 내용인데요.

오랜 친구로 서로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여행을 하면서 각자의 가치관과 생활, 성격차이들을 느끼며 벌어지는 일들을

실제 상황에 내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그렸어요.


친구와 오랜 기간 여행을 떠나본 적은 없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여행을 가서 많이 싸운다고들 하잖아요.

정말 서로에 대한 배려, 이해심이 없이는 동행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몇 달 전 가족여행을 부산으로 다녀왔었는데

그때에도 서로 부딪히는 일들이 많았어요.

순간적인 짜증과 불만으로 그 순간의 기억과 분위기를 흐리기엔 너무 아까운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서로 마음이 상할 때에도 그때그때 풀면 여행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가족이니까 더 쉽게 화를 내고 짜증을 낸 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여행은 참 다양한 생각을 하게끔 만들어줘요.


일상 같은 만화로 제 추억도 끄집어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책입니다.

만화로 되어있어서 금방 읽을 수 있어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에 딱인 책입니다 :)


 

나라의 숲에는
국내도서
저자 : 류승희
출판 : 새만화책 2013.02.15
상세보기

 

반응형